공인인증서도 없고 인터넷뱅킹도 안해!

    스쳐가는 통장이라 잔고도 별로 없는 현실을 살아가면서도 "난 해킹때문에 공인인증서도 없고 인터넷뱅킹 같은거 안해!"라고 말하는 분들을 가끔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인인증서도 없고 인터넷뱅킹도 할수 없다면 은행업무를 직접 보시거나 지인에게 부탁하실수 밖에 없으실텐데 스마트한 시대를 너무 어렵게 살아가시는 모습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은행은 멀고 공인인증서는 없고

    요즘 주변에서 은행 보기가 참 어려울 정도로 영업점이 점차 축소되고 있어서 힘들게 은행을 방문했다 하더라도 번호표를 뽑고서 최소 20~30분정도는 기본적으로 대기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큰맘을 먹지않고서는 은행업무를 직접보기 어려울 정도인데 은행도 멀고 공인인증서마저 없으시다면 KB국민은행 리브라는 주머니속 은행 하나쯤 만들어 놓으세요. KB국민은행 리브 하나면 시간도 아낄수 있고 금융생활이 편리해집니다.

     

    KB국민은행 리브똑똑 설치하기

    카카오뱅크나 일반은행도 스마트폰을 이용한 금융관리앱을 출시하고 있는데 KB국민은행 리브는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앱으로 설치하는 방법은 PC용 프로그램과 달리 상당히 단순하지만 아래 사진과 같이 필수 보안을 위한 백신프로그램 설치와 개인 인증과정을 거치게 되므로 해킹과 같은 염려는 접어두시고 편리한 금융생활이 될수 있도록 KB국민은행 리브 설치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은행 리브스마트한 생활을 위한 KB국민은행 리브

     

    KB국민은행 리브 설치시 사진과 같이 동의하시는 항목이 나타나게 되는데 필수항목인 만큼 설치에 동의해 주셔야 원활한 설치가 진행됩니다. 아무래도 주머니속 은행이다 보니 보안만큼은 철저해야겠지요.

     

     

    KB국민은행 리브리브와 함께 설치되는 V3 MOBILE PLUS 2.0

     

    KB국민은행 리브의 설치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계좌에 대한 등록과 개인인증이 실행됩니다.

     

    KB국민은행 리브 리브를 사용하기 위한 계좌와 개인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그렇다면 힘들게 설치한 KB국민은행 리브라는 앱을 통해 할수 있는 주머니속 은행업무를 알아보면 다음 사진과 같이 지갑없이도 송금과 더치페이 환전업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저도 글을 쓰면서 알게 된 부분이지만 근처 은행 찾기를 통해 번호표발행도 가능한데 KB국민은행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꼭 필요한 앱이라 소개해드렸습니다.

     

    KB국민은행 리브KB국민은행 리브로 할수 있는 일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