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화된 김프(GIMP)2.10 업데이트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김프(GIMP)가 드디어 버전2.10으로 업데이트 되었다는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무료 포토샵이라 할만큼 전문적으로 이미지를 편집하는 김프(GIMP)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무료 프로그램이지만 네이버소프트웨어 자료실 같은 경우 2015년 이후 업데이트 버전이 배포되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아쉬워 했던게 사실인데 드디어 2018년 4월 27일 안정화된 김프(GIMP)2.10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무료 이미지편집 프로그램 김프(GIMP)

    김프는 사진과 같은 이미지 편집에 사용되는 무료 소프트웨어로 1995년 제작되기 시작되었고 한글을 포함한 다중언어가 지원되는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플러그인까지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수 있습니다. 무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김프가 어떻게 업데이트 되었는지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릭하시면 김프(GIMP)2.10을 다운로드 하기 위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안정화된 김프(GIMP)2.10은 무엇이 달라졌나

    안정화된 김프2.10을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버전을 설치했을 때와 비교해보면 역시 첫화면부터 완전히 달라진 김프의 모습입니다. 김프는 우리가 흔히 접하는 무료 프로그램들과는 달리 동반프로그램 설치에 대한 버튼이 없이 install, cancel, finish 버튼만 보실수 있을 정도로 쉽고 간편하게 설치할수 있습니다.

     

    김프2.10설치화면까지 확 바뀐 김프(GIMP)2.10

     

    설치된 김프를 처음 실행하시게 되면 이렇게 플러그인과 글꼴등을 로딩하고 정리하는 화면을 보실수 있는데 최초에만 실행되는 부분이고 어느정도 시간이 걸리지만 이후에는 빠른 실행이 되니 프로그램이 버벅거릴것 같다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김프2.10최초 실행시 로딩시간이 길긴합니다.

     

    김프개발자들의 무료 프로그램 개발과 배포에 대한 의지 때문인지 김프는 리눅스쪽에서 좀더 유연하고 원활하게 움직여주기는 하지만 기존버전과 달리 안정화된 2.10버전은 윈도우에서도 한글입력에 대한 불편함이 많이 사라진듯 합니다. 아래 그림은 김프 이전버전과 업데이트된 버전을 실행하여 비교해 보았습니다.

     

    김프2.10김프 이전버전과 업데이트 버전의 실행화면을 비교해봤습니다.

     

    김프 이전버전의 밝은 화면에 익숙해져 있어서 그런지 화면 적응에는 조금 시간이 걸릴듯합니다. 포토샵과는 다르지만 그래도 상당히 비슷한 메뉴와 도구를 가지고 있는 GIMP2.10의 메뉴들입니다.

     

    김프2.10포토샵이 느껴지는 메뉴들

     

    업데이트된 김프 설치에 대해 알아봤는데 어도비(ADOBE)사의 포토샵 만큼 대중적으로 알려진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포토샵을 대신할수 있고 개인이나 기업체에서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전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 소개해드렸는데 궁금한 사용법은 김프코리아를 방문하세요

    클릭하시면 김프코리아 커뮤니티로 이동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