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힘들어하는 코로나 19 시대에도 누구는 아직 견딜만하고 누구는 아주 힘겨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똑같은 조건을 가진 사람들이라도 적극적인 정보수집을 통해 복지서비스를 누리는 사람과 누리지 못하는 사람들 사이엔 삶의 질 까지도 차이가 날수 밖에 없는데 오늘은 보건복지부 복지로 사이트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맞춤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복지서비스 가이드북을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복지서비스 가이드북 다운로드는 아직 업데이트 전

    2021년 1월 중반에 접어들었지만 아직 2020년 가이드북이 배포 중입니다. 복지서비스 가이드북은 온라인 E-BOOK으로도 볼 수 있으며, 아래 그림과 같이 PDF형식 또는 HWP파일형식으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므로 자신에게 편리한 방식을 선택하여 다운로드합니다.

     

    아직 2021년 복지서비스 가이드북으로 업데이트 전입니다.

    복지서비스는 업데이트 중

    물론 아직 2020년 복지서비스 가이드북이 배포되고 있지만 홈페이지 내부 검색을 통해 달라거나, 새로 추가된 복지서비스에 대한 정책과 정보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1월 1일부터는 국민취업지원제도, 기초연금 지급확대,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확대, 일자리안정자금 지원, 영유아 초기 건강검진 신설, 현금영수증 의무발행업종 확대, 전세형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모집에 관한 정보를 추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1년 1월 부터 달라지는 정책

     

     

     

     

    복지서비스 가이드북 활용하기

    다운로드 받으신 복지로 복지서비스 가이드북은 아래 사진과 같이 목차가 페이지 별로 정리되어 있어 원하는 서비스를 쉽게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복지서비스 페이지별 서비스 목차 안내

     

    또한 홈페이지에서 쉽게 상황별로 자신에게 맞는 서비스를 검색하실 수 있도록 검색창으로도 안내가 됩니다.

     

    분류, 또는 지역별 복지서비스 검색창

     

    복지로 홈페이지를 통한 복지서비스 가이드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꼭 받아야 하는 복지관련 정책을 꼭 찾아보시고 정책적인 도움을 슬기롭게 받으시길 바라며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복지로 홈페이지와 복지서비스 가이드북을 쉽게 검색하실 수 있도록 아래에 링크 걸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건복지부 복지로 홈페이지

    복지서비스 가이드북 다운로드 페이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