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은 무료다

    인터넷을 사용할수 있는 사람이라면 아니 사용하지 못하는 사람이라 해도 '뽀샵'이란 단어를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요? 사진을 전문적으로 편집하고 보정할수 있는 포토샵은 디자이너가 사용하는 기초 작업툴이지만 이에 못지 않게 일반인들도 사진편집을 위해 사용하고 싶어하는 사진편집 프로그램입니다. 그렇기에 포토샵을 무료로 다운받기 위해 다양한 검색을 하지만 인증서버만 없을 뿐 어도비(adobe)의 포토샵은 무료로 공개된 프로그램이 아니라는게 정설인것 같습니다.

    포토샵 같은 무료프로그램은 없다

    고가이면서도 전문성과 다양한 기능을 가졌기 때문에 포토샵을 무료로 구하려 하지만 결국 무료로 설치했다 해도 소프트웨어 단속등과 같은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포토샵입니다. 물론 포토샵과 똑같은 무료프로그램을 찾는건 불가능하겠지만 그림판이나 알씨와 같은 단순한 인터페이스를 벗어난 전문프로그램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사진편집 프로그램 GIMP

    오늘 소개해드릴 사진편집 프로그램 GIMP는 개인고 기업체 모두가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프로그램인데 포토샵을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어느정도 근접한 기능에 놀라실듯 합니다. 또한 국산프로그램이 아님에도 한글까지 지원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다운로드 받은 김프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고 실행한 화면입니다.

     

    무료포토샵포토샵과 비슷한 인터페이스를 가진 김프(GIMP)

     

    제가 많이 사용하는 부분은 비스듬하게 찍힌 사진을 정면에서 찍은 사진처럼 편집하거나 원근감을 주는 부분인데 격자가 표시되기 때문에 쉽게 보정이 가능합니다.

     

    무료포토샵간단하게 원근감도 넣을수 있습니다.

     

    김프커뮤니티를 통해 각종 강좌나 다양한 팁을 얻으실수 있는데 현재 김프2.10이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무료이지만 포토샵만큼 사진편집효과를 얻을수 있는 김프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 글을 올리면서 보니 정말 간만에 업데이트 소식이 올라와 있는데 저도 기대해보겠습니다.

     

    무료포토삽김프가 정말 오랜만에 2.10으로 업데이트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