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복지 지원제도란?

    긴급복지 지원제도는 생계유지가 곤란한 저소득층의 위기상황 극복에 도움을 주기위한 지원제도로 이미 2006년 3월부터 시행된 제도인데 저소득층이라는 의미가 차상위계층이나 기초생활수급자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기준 중위소득의 75%에 해당되시면서 생계유지가 곤란한 위기상황에 놓인 분들이라면 긴급복지 지원제도를 통해 큰 도움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남들만 받는 긴급복지 지원제도

    긴급복지 지원제도는 제도가 남들에게만 해당되는 복지서비스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을것 같고 자신의 곤란한 상황에서도 누군가에게 도움을 청하기란 그리 쉽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가족을 위해 자존심을 잠시 내려놓으신다면 생계비도 지원받으시고 위기상황도 슬기롭게 극복하실수 있습니다.

     

     

     

    긴급복지 지원제도 지원대상

    긴급복지 지원제도는 다음과 같이 7가지에 해당되는 위기사유와 소득, 재산에 관한 내용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복지 지원제도로 생계비 지원받기긴급복지 지원제도 지원대상

     

    기준 중위소득의 75%

    먼저 소득을 기준으로 보았을때 궁금해하시는 기준 중위소득의 75%는 어느정도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테이블은 기준 중위소득과 차상위계층의 기준인 중위소득의 50%, 기준 중위소득의 75%를 숫자로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 보았는데 우리나라 소득구조를 본다면 피라미드형태로 저소득층이 많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긴급복지 지원제도를 이용하여 생계비를 지원 받으실수 있다고 봅니다.

     

    복지 지원제도로 생계비 지원받기복지서비스 신청을 위한 소득관련 테이블입니다.

     

    긴급복지 지원제도 지원내용

    긴급복지를 통해 지원받을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원내용은 생계, 의료, 주거등 다양한 형태로 이뤄지며 수급결정이 될경우 현금으로 지급되는 제도입니다.

     

    복지 지원제도로 생계비 지원받기긴급복지 지원제도 지원내용

     

    오늘 알아본 긴급복지 지원제도는 복지센터를 통해 간단한 심사를 통해 받으실수 있는 저소득층을 위한 정말 좋은 지원제도로 대출과 같은 상품을 이용하기 전에 꼭 확인하셔서 위기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