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설치
    2.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3. 익숙함이 전부는 아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설치

      익스플로러의 서비스 지원이 종료된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은행사이트나 공공기관 민원 같은 업무를 하시는 분들께는 호환성 문제로 익스플로러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네이버에 접속하면 항상 떠있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다운로드 안내를 보면 참 귀찮게 한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오늘은 시간도 나고 궁금하기도 해서 설치해 봤습니다.

     

    솔직히 유튜브 영상도 검색해 보면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가 괜찮은가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는데  "야!. 저런기능이 있었네" 라며 영상을 접하다 보니 설치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네이버 웨일의 많은 기능들 중 캡쳐기능이나 화면을 나눠서 보는 듀얼탭, 사이드 패널은 개인적으로 가장 흥미로운 부분인데 일반적으로 사용했던 브라우저와는 확실히 다른 느낌을 줍니다. 

     

    네이버웨일 상단 메뉴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위키에 따르면 현재 네이버 웨일의 현재 시장 점유율은 약 8%정도로 크롬, 삼성인터넷, 사파리에 이어 4위에 있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사용해보니 향후 더 높은 점유율이 예상됩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에 2016년 12월 1일 클로즈 베타테스트,  2017년 3월 13일 오픈베타로 전환 후 현재의 안정된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으며 네이버 웨일 전용 화상회의 솔루션 "웨일온"까지 정식 출시가 된걸 보면 더 많은 기대치를  예상할수 있는 부분입니다.

     

    브라우저만의 특성은 있습니다

    저역시 잠시 사용해 보며 글을 올리고 있지만 네이버 웨일은 토종 브라우저 답게 처음 사용하는 저같은 사용자에게도 친숙한 느낌이 드는 브라우저입니다.

     

    네이버의 상징 녹색 아이콘과 브라우저 모습

     익숙함이 전부는 아니다

      익스플로러의의 익숙함 때문에 서비스 지원이 종료되는 날까지 기다리신다면 오히려 쉽게 접근하실 수 있는 네이버 웨일이 좀더 어려우실수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래도 업데이트는 진행되기에... ...

     

    네이버 웨일을 써보면서 볼수 있는 좋은 기능은 앞으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익숙하다고 무조건 좋은것은 아닙니다. 그건 그저 익숙하기 때문에 불편함을 모른다는 것 뿐이지요. 익숙하다는 이유로 좀더 유연하고 편리할 수 있는 부분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공감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