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착하면 꺼지는 네이버지도 내비
    2. 진짜 내비게이션처럼 안되나?
    3. 목적지 안내가 필요 없어진다면

     

     도착하면 꺼지는 네이버지도 내비게이션

     네이버지도 내비게이션을 잘 다루시는 분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목적지에 도착하면 꺼지는 네이버지도 내비게이션 때문에 운전중에도 스마트폰을 만지는 분도 있으시리라 봅니다.

     

    먼저 목적지에 도착시 내비게이션 화면이 꺼진다면 일단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기존버전입니다. 글을 작성하는 현재 2021년 6월 기준으로 v5.13.3이 업데이트 버전입니다.

     

    네이버지도 내비게이션 v5.13.3

     

    네이버지도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면서도 항상 궁금했던 부분이 안전운행모드인데 저처럼 궁금하셨던 분들께는 오늘 올려드리는 글이 분명 꿀팁이라 확신합니다.

     

    현재 네이버지도 내비게이션 버전에서는 목적지에 도착하면 일반적인 내비게이션처럼 안전운행모드로 전환되며 네이버지도 메뉴설정 음성인식 명령 2가지를 이용하게 됩니다.

     

     진짜 내비게이션처럼 안되나?

      네이버지도 내비게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일반적인 내비게이션 처럼 안전운행모드가 없어서 불편하다고 하시던데 사실 메뉴설정을 통해 일반 내비게이션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내비게이션 상세설정중 안전운행 자동 전환기능 활성화

     

    네이버지도 내비게이션을 업데이트 하셨어도 설정부분이 업데이트된 초기값일 경우 목적지에 도착하면 안내종료 멘트가 나오며 일정시간 경과 후 자동으로 내비게이션은 종료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내비게이션처럼 스마트폰을 운영하시려면 설정부분의 '안전운행 자동 전환' 기능을 활성화하셔야 되며 앱 실행 후 목적지를 지정하지 않을 경우 약 10~15초 후 자동실행됩니다.

     

     목적지 안내가 필요 없어진다면

      네이버지도 내비게이션을 사용하시더라도 모든 목적지를 입력하고 다니시는 분은 없으시겠지요? 목적지 안내를 받다가도 본인이 아는 길을 만나면 안내를 종료하고 싶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네비버지도 화면에서 음성인식버튼을 클릭하시고 "안전운행" 또는 "안전운전"이라 음성으로 명령을 입력하시면 경로 안내는 종료되고 안전운행 모드로 변경됩니다.

     

    네어버지도 네비게이션 음성인식버튼

     

    다른 음성명령으로 '안내종료'라고 하시면 네이버 내비게이션은 종료됩니다.

     

    가장 중요한 건 이 경우 '안전운행 자동 전환'기능 활성 중이라면 안내종료 후에 내비게이션 모드로 변경이 되고, 비활성 중이라면 내비게이션이 종료되는 부분입니다.

     

    편리한 네이버지도 내비게이션이지만 기능하나 활성화에 따라 엄청 많은 부분이 달라지게 되니 운행하시는 부분에 맞춰사용하시면 안전운행에 도움이 되시리라 믿습니다.

     

    끝까지 제 글을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꼭 안전운행 하세요

     

     

    공감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